Science of Human Learning

PEET단기

어떤 분야에 관심 있으신가요?
관심사를 선택하고, 맨 아래의 관심사 저장하기를 눌러보세요!

School
University
Career
Life

2019 PEET/MDEET - 2018.08.19 시행

2019학년도 PEET/MD 박선우교수님 적중결과 리포트
역시 PEET/MD 생물은 ‘박선우’ 교수님입니다.

박선우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박선우 교수님 코멘트

난이도는 전년도와 비슷하거나 살짝 상승했다.
지식형 문항들은 여전히 꼼꼼한 암기를 요구하는 문제들이 많았다. 따라서 내용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암기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분자생물학 관련 복잡한 문항들은 출제되지 않았고, 식물, 진화, 분류, 생태 문항들은 높은 비중을 차지하였다. 그러나 식물, 진화, 분류, 생태의 문제들이 작년에 비해 좀 더 친숙한 주제들이 나왔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학생들은 더 편한 느낌으로 문제들을 풀었을 걸로 생각된다.
그동안 여러 과정에서 강조하고 언급했던 주제들이 많이 출제되었기 때문에 수업을 충실하게 따라왔던 학생들이라면 비교적 익숙한 느낌으로 큰 부담감 없이 시험을 치뤘을 것이다. 전년도에 비해 평균은 비슷하거나 약간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학생들의 수준이 예년에 비해 많이 상승했다고 느껴지는 점이 상위권 학생들한테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2019학년도 PEET/MD 윤석범교수님 적중결과 리포트
역시 PEET/MD 생물은 ‘윤석범‘ 교수님입니다.

윤석범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윤석범 교수님 코멘트

1. 출제 소재
2019학년도 PEET 본검사에서는 2018학년도 PEET 본검사와 유사하게 '출제 소재의 중복을 회피하기 위한 노력’이 보인다.

(1) 신규 소재 문항
인슐린 변형(2번), 광합성 암반응과 환경요인(3번), 위산분비와 조절(6번), 그람염색과 결과분석(10번), 감수분열의 DNA량과 핵형(12번), 해당과정의 PFK-1조절(13번), DNA복제 기작과 특징(15번), 유전자 상위성(16번) 등의 항은 지금까지 출제되지 않은 소재에 대한 문항의 대표적이 경우이다.

(2) 출제 소재의 대통합 문항
최근에 출제된 소재들을 상호 통합시켜 출제한 문항으로, 세포구조와 특징(1, 10번)뿐만 아니라 인체생리학(7, 20번) 및 생식과 발생(14번) 등 대부분의 문항에서 전년도보다 ‘상호 통합된 내용의 범위가 확장’되었다.

2. 문항 난이도
통합 문항에 대한 소재들은 수험생에게 친숙도가 높기 때문에, 21번 이후에 분석 문항을 배치하여 단순 암기형 수험생과 변별력을 높이려는 노력이 보였다. 따라서 연관된 생물 지식의 상호연관성을 중심으로 통합적으로 수험을 준비한 수험생들에게는 전년도보다 체감 난이도가 낮았을 것으로 예측되며 고득점의 변별력은 21~24번 문항에서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9학년도 PEET/MD 화학과목 적중결과 리포트
손태일 교수님 수강생들에게 본고사는 복습과 다름없었습니다.

손태일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손태일 교수님 코멘트

2019학년도 PEET 일반화학추론은 체감 난이도가 낮았습니다.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PEET 일반화학의 기출문제를 변형해서 출제를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평소에 기출 문제를 정확히 해석하고 응용하신 수험생이라면 무난하게 풀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눈이 띄는 실험하나는 전이금속 파트에서 상자기성과 반자기성에서 자석을 당기느냐 밀어내느냐에 따라 무게가 달라지는 실험장치는 파이널에서 정확하게 실험으로 배웠던 문제 그대로 나와서 저도 당황스러웠습니다. 파이널 시험 잘 정리하신 분이시라면 아마 쉽게 문제를 풀었을거라 생각됩니다.

2019학년도 PEET/MD 물리과목 적중결과 리포트
신우성 교수님 수강생들에게 본고사는 복습과 다름없었습니다.

신우성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신우성 교수님 코멘트

2019 PEET는 2018피트보다 난이도가 상당부분 올라갔다. 쉬운 패턴 중심으로 공부한 학생들은 체감난이도가 더 높을 것이다.

1. 기출 변형 형식은 유지가 되었으나 보통 학원 모의고사에서 볼 수 있었던 기존 기출문제의 숫자를 바꿔 계산 난이도를 증가시키는 형식이 아닌 추론 형식으로 변형이 이루어졌다. 기존 기출 문제 상황을 “융합”하는 형태와 개념의 “치환”이 변형의 주를 이룬다. 즉, 변형이 고차원적으로 이루어졌다.

2. 2018, 2019는 단순 추론이 많았으나 복합추론이 강조가 되는 부분과 복잡한 숫자 계산보다는 연립에 더 강조를 한 유형으로 출제되어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공부한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 간 체감 난이도와 성적이 구분될 것으로 보인다.

3. 난이도는 2018과 2016 사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9학년도 PEET/MD 물리과목 적중결과 리포트
손지호 교수님 수강생들에게 본고사는 복습과 다름없었습니다.

손지호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손지호 교수님 코멘트

2019학년도 PEET 물리추론은 전년도에 비해 추론형 문항이 증가하였고, 적용형 문항이 감소하였다.
기본적인 출제범위를 벗어나지는 않았으나, 추론과 계산을 요구하는 문항들이 증가하였다. 기존에 출제된 유형이 대다수를 차지하여 전반적인 문항 난이도의 향상은 높지 않으나, 킬러문항에 해당하는 난이도 상 문항이 2배정도 많아짐에 따라 체감난이도는 실제 난이도에 비하여 높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항별로 살펴보면, 5번문항은 난이도 하로 점수가 책정되었으나, 역학에 약한 학생들의 경우 용수철과 원심력의 개념이 들어간 문항의 조건 및 상황분석 시 난이도 중으로 느꼈을 것을 생각된다.

2019학년도 PEET/MD 물리과목 적중결과 리포트
임태웅 교수님 수강생들에게 본고사는 복습과 다름없었습니다.

임태웅 교수님 Best 적중 문항

임태웅 교수님 코멘트

2019학년도 PEET 물리추론은 기존년도에 출제되지 않았던 개념이 다소 출제되어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는 상당히 향상되었을 것으로 예측된다. 학생들을 힘들게 했던 대표적인 문항들은 2번 문항(계의 전기 퍼텐셜에너지), 3번 문항(암페어 법칙), 19번 문항(ㄷ보기의 적분 계산), 20번 문항(상대 속도)이다. 그 외 문항들은 기존 기출문제가 유사하게 변형되어 반복 출제되어 해당 문제들을 전략적으로 해결해낸 학생들의 고득점이 예상된다. 내년도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기본을 튼튼히 하고, 반복 출제되는 부분을 확실히 하는 것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이라 생각된다.

자세히 보기
event 소문만내도 100% 선물 쏜다!
  • 이벤트 기간 ~ 9월 30일까지
  • 참여방법 각종 커뮤니티, SNS에 소문내기 글 작성하면 완료!
    * SNS의 경우 소문내기 글과 함께 #핏단기, #핏단기적중, #핏단기박선우, #핏단기손태일, #핏단기신우성, #핏단기손지호, #밋단기적중, #본고사적중, #본고사적중내역, #9회피트, #9회본고사 해시태그 달면 완료! 이미지 다운로드 해시태그 복사하기
  • 이벤트상품 추첨 20명 - 문화상품권 10,000원권
    추첨 30명 - 스타벅스 기프티콘
    추첨 10명 - 박선우 교수님 2020 기출 300제 교재
    전원증정 - 배송비 무료쿠폰 1장
  • 당첨자 발표 10월 12(금) 공지사항을 통해 당첨자 발표 후 일괄 지급됩니다.
  • 유의사항 1) 당첨자 집계 시 게시글이 비공개이거나 url이 조회가 안 되는 경우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교재는 출시가 된 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3) 기프티콘은 회원정보에 입력된 정보로 발송되므로 이벤트 당첨 전 회원정보 수정을 완료해주세요.
    4) 수신거부, 통신사제한등의 이유로 기프티콘 발송이 실패한 경우 혜택지급 후 7일 이내에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재발송 해드립니다.